top of page

(주)이비코리아네트웍스, 한국재료연구원과 이온빔 활용한 항균ㆍ항바이러스 기술 이전 계약

  • ebmks19
  • 2022년 4월 19일
  • 2분 분량

최종 수정일: 2022년 8월 22일

기자명 조진성 기자 입력 2022.2.23 14:30



[뉴스인] 조진성 기자 = 이비코리아네트웍스는 한국재료연구원과 이온빔을 활용한 항균ㆍ항바이러스 기술 이전에 대한 계약을 체결했다고 23일 밝혔다


ree

기술이전 계약 후 이비코리아네트웍스 권영우 대표가 한국재료연구원 본관에서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한국재료연구원 나노바이오융합연구실 정성훈박사 연구팀이 이온빔 기술을 적용해 구리나노박막이 코팅된 KF94 항바이러스 마스크 및 HEPA 필터, 항바이러스 필터를 개발하는 데 성공했다. 기존의 항바이러스 마스크 및 필터 제품은 구리나노입자가 포함된 고분자 섬유를 이용했기 때문에 입자 형태의 구리가 섬유 표면에서 쉽게 분리되어 사람이 흡입하는 인체 독성 흡입 문제를 일으킬 가능성이 있었다.


연구팀은 진공 롤투롤 장비를 활용한 플라즈마·이온빔 표면처리 기술을 이용해 구리나노박막이 코팅된 필터원단을 제조할 경우 코로나19 바이러스의 비활성화가 가능한 KF94 마스크 및 HEPA 필터, 항바이러 필터 생산이 가능하다.


또한 재료연과 방역소재 공동연구를 수행 중인 국립마산병원과 실제 코로나19 바이러스를 활용한 성능 검증 결과 현재 유행 중인 실제 코로나19 바이러스(SARS-CoV-2)를 마스크 표면에 1시간 접촉시켜 약 99.9% 이상의 비활성화를 확인했다.


본 기술을 통해 갈수록 사용량이 증가하고 있는 마스크와 냉난방기, 공기청정기 등의 필터에 걸러지는 바이러스와 세균의 이차 감염을 차단할 수 있을 것으로 보인다.



ree

Polymers에 게재된 논문 첫 페이지.


과학기술정보통신부가 지원하는 한국재료연구원 주요사업인 ‘저온 플라즈마 응용 병원체 제거 소재 및 시스템 개발’ 과제로 본 연구가 수행됐으며, 연구결과는 고분자 분야 학술지인 폴리머스(Polymers)에 4월 22일자로 게재됐다.


이비코리아네트웍스 권영우 대표는 “한국재료연구원의 기술 이전에 진심으로 감사한다”며 “이비코리아네트웍스는 전 세계에서 단 2곳만 생산할 수 있는 항바이러스 필터 기술을 활용하여 코로나 방역과 얼마전 빌게이츠가 인터뷰에서 얘기했듯이 앞으로 또 다른 바이러스가 올 것을 대비해야 한다는 예방 제품(인체에 유해한 바이러스를 예방하는 차단 제품)으로 국내와 전세계 수출을 진행할 예정이며, 또한 K-방역 항바이러스 1등 제품으로써 발전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해 노력하겠다”고 밝혔다.


현재 이비코리아네트웍스에서는 코비드제로 항바이러스 제품을 출시했다. 필터 크기는 60cm × 60cm, 4매 구성, 스티커 형식 제품이다.





출처 : 뉴스인(http://www.newsin.co.kr)

뉴스기사 URL : http://www.newsin.co.kr/news/articleView.html?idxno=98920



문의 및 제휴제안

마케팅 총괄 권영우

직통 : 070-7006-5588

H.P : 010-9145-0688

 
 
 

Comments


bottom of page